KB펀드맵 펀드찾기

인기펀드

동안
자금유입액이 가장 많은 상품입니다.
기준일 : (운용펀드 기준)
전체보기
동안
수익률이 가장 높은 상품입니다.
기준일 : (운용펀드 기준)
전체보기
동안
클릭수가 가장 많은 상품입니다.
기준일 : (운용펀드 기준)
전체보기

검색 BEST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 입니다.
검색어 클릭 시 ‘통합검색’의 결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기준일 : 통합검색 바로가기

장바구니

  • 최신순으로 10개까지 장바구니에 추가됩니다.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은 웹 캐시(cache) 삭제 시 자동 삭제됩니다.
  • 펀드 상품을 비교하려면 체크박스 선택 후 ‘선택 상품 비교’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최소 2개 ~ 최대 3개까지 비교 가능)

공지사항

  1. 공지/공시
  2. 공지사항

[보도자료] KB자산운용, 새 ETF 브랜드 ‘RISE’ BI 공개

등록일
2024-07-02
떠오르는 투자를 직관적으로 표현
17‘KBSTAR’에서 ‘RISE’로 일괄 변경


KB자산운용(대표이사 김영성)이 새로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RISE’를 야심차게 선보인 데 이어 그 후속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달 28ETF 브랜드명을 ‘RISE’로 바꾸고 ETF 사업의 새 중흥기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RISE’의 슬로건은 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Rise Tomorrow)’. 개인투자자들의 더 건강한 연금 투자를 돕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번에 공개한 ‘RISE’BI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아 떠오르는 투자를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떠오르는 태양처럼 건강하고 꾸준한 투자를 지향하는 KB자산운용의 의지와 각오를 나타낸 것이다.
 
KB자산운용은 올해 초 김영성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ETF 사업의 리뉴얼을 준비해왔다. 브랜드 컨설팅에 들어간 지 7개월 만에 새롭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화를 꾀하면서 8년 만에 ETF 브랜드명을 바꾸기로 했다.
 
브랜드 변경은 단순히 명칭을 바꾸는 것을 넘어 KB자산운용 ETF 사업방향과 브랜드 전략의 전면적 변화를 뜻한다. KB자산운용은 2008‘KSTAR’라는 브랜드로 ETF 사업에 진출했으며, 2016년에는 K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담은 ‘KBSTAR’로 간판을 바꿔단 바 있다.
 
KB자산운용이 상장한 109ETF는 오는 17일부터 브랜드명을 ‘KBSTAR’에서 ‘RISE’로 일괄 변경한다. 예를 들어 대표 상품 중 하나인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RISE 머니마켓액티브’ ETF가 된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새롭게 공개한 BI는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형상의 시각적 정체성을 담아 고객 자산의 상승성장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라며 이번 브랜드 리뉴얼로 KB자산운용만의 명확한 ETF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건강한 투자로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KB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2024_759(다)
이전글
[보도자료] KB자산운용 ‘머니마켓액티브 ETF’, 파킹형 ETF 수익률 1위
다음글
[보도자료] KB자산운용, ‘위클리커버드콜 ETF’순자산 1000억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