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펀드맵 펀드찾기

인기펀드

동안
자금유입액이 가장 많은 상품입니다.
기준일 : (운용펀드 기준)
전체보기
동안
수익률이 가장 높은 상품입니다.
기준일 : (운용펀드 기준)
전체보기
동안
클릭수가 가장 많은 상품입니다.
기준일 : (운용펀드 기준)
전체보기

검색 BEST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 입니다.
검색어 클릭 시 ‘통합검색’의 결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기준일 : 통합검색 바로가기

장바구니

  • 최신순으로 10개까지 장바구니에 추가됩니다.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은 웹 캐시(cache) 삭제 시 자동 삭제됩니다.
  • 펀드 상품을 비교하려면 체크박스 선택 후 ‘선택 상품 비교’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최소 2개 ~ 최대 3개까지 비교 가능)

공지사항

  1. 공지/공시
  2. 공지사항

[보도자료] KB자산운용 ETF, ‘RISE’로 다시 떠오른다

등록일
2024-06-28
ETF 경쟁력 제고 위해 브랜드 전면 개편
717‘KBSTAR’에서 ‘RISE’로 일괄 변경
 
KB자산운용(대표이사 김영성)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를 ‘RISE’로 바꾸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올해 초 김영성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ETF 사업의 재탄생을 준비해온 결과다.
 
앞서 KB자산운용은 ETF운용본부와 ETF마케팅본부를 ETF사업본부로 통합한 뒤 마케팅실과 운용실, 상품기획실 등 3개 실로 세분화해 재편하면서 ETF 재도약의 신호탄을 쐈다. 이후 약 7개월에 걸친 리브랜딩 과정에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목적으로 소규모 펀드를 대거 정리하기도 했다.
 
새로운 ETF 브랜드명인 ‘RISE’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Rise Tomorrow)’를 뜻한다. 개인투자자들의 더 건강한 연금 투자를 돕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KB자산운용은 2008‘KSTAR’라는 브랜드로 ETF 사업에 진출했으며, 2016년에는 K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담은 ‘KBSTAR’로 브랜드명을 변경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화를 꾀하면서 8년 만에 ETF 브랜드명을 바꾸는 것이다.
 
현재 KB자산운용이 상장한 ETF는 총 109개다. 기존에는 ETF 이름 앞에 ‘KBSTAR’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717일부터 ‘RISE’로 일괄 변경한다. 예를 들어 대표 상품 중 하나인 ‘KBSTAR 미국나스닥100’ ETF‘RISE 미국나스닥100’ ETF가 된다.
 
이번 브랜드 변경은 단순히 이름을 바꾸는 차원을 넘어 KB자산운용 ETF 사업 방향과 브랜드 전략의 전면적 개편을 의미한다. 연금계좌 등에서 노후자금 투자에 나서는 개인투자자가 급속히 늘어나는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투자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ETF 상품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새로운 변화와 쇄신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신뢰받는 연금 투자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한다노후자금을 위한 투자를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ETF‘RISE’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2024_738(다)
이전글
[보도자료] KB자산운용, ‘위클리커버드콜 ETF’순자산 1000억 돌파
다음글
[보도자료] KB자산운용이 꼽은 3분기 유망 펀드 5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