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B자산운용, ‘반려나무 기부 및 탄소중립의 숲 조성’ 행사 실시
- 등록일
- 2022-07-13
KB자산운용(대표이사 이현승)이 지난 30일 반려나무 기부 봉사를 진행했다.
‘반려나무 기부 및 탄소중립의 숲 조성’ 행사는 반려나무 한 그루를 기부 시, 산불 피해지역에 한그루의 나무를 심는 활동이다.
KB자산운용 전 임직원은 실내공기 정화용 식물을 한 달간 키워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여 아동들의 환경적 정서 발달을 도울 예정이다. 공장에서 버려지는 일회용 마스크 원단 및 재활용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화분을 사용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동시에 기부한 것과 동일 수량인 350그루의 나무를 울진, 삼척 등 화재로 훼손된 산간지역에 심어 산림 복원 및 탄소중립의 숲을 만들 예정이다. 숲 조성 후에는 사명 및 행사에 참여한 전 임직원의 이름이 새겨진 현판이 설치된다.
한편 KB자산운용은 반려나무 기부 외에도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결식노인 급식봉사, 농촌일손돕기, 수해피해가족 구호물품지원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KB자산운용 이현승 대표는 “나눔을 실천하는 동시에 환경 보호 및 기후변화 대응을 선도하는 자산운용사의 역할에 힘쓰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
- [보도자료] KB자산운용, 업계 최초 농업관련 글로벌기업에 투자하는 ETF 출시!
- 다음글
- [보도자료] KB자산운용, 상반기 대체투자부문 수탁고 1위